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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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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에이션 분석

고평가 기준

덱스터은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및 자기자본이익률(ROE: Rate of return)을 포함한 주가 예측 통계 기법을 통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평가로 추정됩니다. 단, 덱스터의 주가가 730원 미만일 경우 저평가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계산에 포함된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PS(Book value per share): 주당순자산가치 (순자산/총주식수)
* ROE(Return of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당기순이익/평균자기자본) 추세
* ARIMA(Auto-regressive Integrated MA) 시계열 통계 분석 결과

올해 한국영화 대작 및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신작 개봉 기대감의 투자자들이 관심.
중국 영화 시장이 향후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시장 부상할 것으로 전망.

2017.10.25 영화배급사 쇼박스·CJ, 해외시장 개척 박차
2017.11.15 영화·엔터 상장사 '드라마 대전'…쇼박스도 시장 진출
2018.01.01 중국 영화 업계 급성장, 세계 1위 미국 시장 위협
2019.06.19 바른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와 공급계약
2019.07.01 CJ문화재단, 스토리업 단편영화제작지원
2019.07.08 FNC, 영화, 드라마 제작 박차… 역량있는 작가, 감독 다수 영입
가상현실(VR)은 사람의 감각을 통해 컴퓨터의 가상 공간을 마치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
현재는 게임산업이 VR 산업의 주요 원동력, 미래에는 영화, 라이브 이벤트, 헬스케어, 군사부문, 교육 등 다양한 범주로 확대 예상
정부는 4차 산업혁명에 인공지능, 가상현실, 핀테크 분야의 규제 완화 시행
본래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2017-12-01 국내 최초 가상현실(VR) 게임대회 열린다
2017-12-01 3년 후 중국 가상현실(VR)시장 9조원
2017-12-01 가상현실(VR) 영화관 나온다...일본 토에이·바이오 등 컨소시엄 구성
2018-01-01 임종성의원, '가상현실(VR) 게임 진흥법' 발의
2018-01-01 신흥 관광 명소로 주목…경주 '밀레니엄VR'에서 가상증강현실 체험
2018-01-01 가상현실 VR, 장애·의료 보조 역할 '톡톡'
북미지역에 출시한 포켓몬 고(GO)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
국내는 2017.01.24 출시되어 28일 이용자 524만명 돌파
포켓몬 고(GO)의 흥행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을 개발하는 게임관련 업체들이 주목받음

[관련 종목]
- 한빛소프트 :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AR 기반의 재난대응 통합 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정부과제 수행중
- 아이엠 : 증강현실 핵심 모듈 기술을 보유
- 다날 : 자사의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포켓몬고의 온라인 결제서비스 회사 ‘뱅고(Bango)’의 지분을 보유
- 하이소닉 : VR, AR 산업 사업계획

[연관분야]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게임 개발업체
-VR/AR 콘텐츠
-VR/AR 부품
-VR/AR 플랫폼
메타버스란 '가상' 또는 '초월' 등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관을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경제 등의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최근 AR, VR 등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의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산업이 주목을 받으며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2022.03.25 돌아온 싸이월드... '메타버스 원조' 명성 되찾을까
2021.03.21 삼성, 메타버스 섹터 신성장으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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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01.10 09:11 ₩12,900 컨텐츠 관련 순환매, 추세양호 ₩14,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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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2.26 10:08 ₩12,200 수익실현, 종목교체 ₩1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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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1% (승)
4 05.24 09:29 ₩16,900 애플 MR 관련 모멘텀 유효 ₩17,700

(05.24 11:58)

+4.73% (승)
3 04.05 09:23 ₩8,180 컨텐츠 산업 리레이팅 관점 ₩7,580

(04.19 09:12)

-7.33% (패)
2 07.07 10:44 ₩5,160 수익실현, 종목교체 ₩5,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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