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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엔진

추천수익+1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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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의 인수 기대감, 조선업 수직계열화 완성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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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에이션 분석

고평가 기준

한화엔진은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및 자기자본이익률(ROE: Rate of return)을 포함한 주가 예측 통계 기법을 통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평가로 추정됩니다. 단, 한화엔진의 주가가 4,410원 미만일 경우 저평가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계산에 포함된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PS(Book value per share): 주당순자산가치 (순자산/총주식수)
* ROE(Return of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당기순이익/평균자기자본) 추세
* ARIMA(Auto-regressive Integrated MA) 시계열 통계 분석 결과

테마 투자전략

세계 선박용 엔진생산의 56% 차지
연간 평균 900대를 생산하여 500대는 국내 조선소에 공급, 나머지 400대 정도는 다른 국가에 수출

2017.12.18 현대기아차 람다 엔진 ‘세계 10대 엔진’ 선정
2018.01.04 현대중공업 '배기가스 세정설비' 개발…친환경 선박 엔진 시장 경쟁력 강화
2018.11.11 두산인프라코어, 방산용 엔진 인도네시아 국영기업에 공급
2019.05.20 한화에어로, 로봇이 24시간 누비며 엔진생산
2019.06.30 HSD엔진, 친환경사업 가시적 성과
조선업은 해운업, 수산업, 군수산업, 관광산업 등에 사용되는 각종 선박 건조 및 에너지와 자원의 개발, 가공, 저장 등에 사용되는 장비와 설비 등을 개발/생산하는 산업.
국내 조선업체들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생산력, 경영능력을 보유.
중국의 저가 선박 시장 침투, 글로벌 경기 불황과 선박 과잉 공급으로 인해 수주가 지속적으로 감소.
국내 조선업계는 LPG선 · LNG선 · FPSO부유식 (원유생산 · 저장 · 하역 설비) 등 고부가가치 선박을 중심으로 현 상황을 극복하려 노력.

2017.09.01 선박평형수 관리협약 발효에 따라, 선박평형수처리 기술 시장이 특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2018.01.04 너무 많이 떨어졌나... 슬며시 오른 조선주
2019.05.13 경남TP, LNG 선박 기자재 기술사업화 지원
2019.06.30 해외 의존 조선기자재 국산화 결실

추천히스토리

  • 종목승패2승 1패
  • 종목누적손익 +10.4%
순번 추천일 추천가 이슈 매도 결과
3 04.17 13:04 ₩7,830 한화그룹의 인수 기대감, 조선업 수직계열화 완성 주목 ₩8,760

(05.24 09:21)

+11.88% (승)
2 02.06 09:44 ₩7,550 수익실현, 종목교체 ₩7,850

(02.10 14:04)

+3.97% (승)
1 01.11 09:21 ₩4,315 추세양호 ₩4,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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