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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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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에이션 분석

고평가 기준

아프리카TV은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및 자기자본이익률(ROE: Rate of return)을 포함한 주가 예측 통계 기법을 통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평가로 추정됩니다. 단, 아프리카TV의 주가가 20,150원 미만일 경우 저평가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계산에 포함된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PS(Book value per share): 주당순자산가치 (순자산/총주식수)
* ROE(Return of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당기순이익/평균자기자본) 추세
* ARIMA(Auto-regressive Integrated MA) 시계열 통계 분석 결과

가상현실(VR)은 사람의 감각을 통해 컴퓨터의 가상 공간을 마치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
현재는 게임산업이 VR 산업의 주요 원동력, 미래에는 영화, 라이브 이벤트, 헬스케어, 군사부문, 교육 등 다양한 범주로 확대 예상
정부는 4차 산업혁명에 인공지능, 가상현실, 핀테크 분야의 규제 완화 시행
본래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2017-12-01 국내 최초 가상현실(VR) 게임대회 열린다
2017-12-01 3년 후 중국 가상현실(VR)시장 9조원
2017-12-01 가상현실(VR) 영화관 나온다...일본 토에이·바이오 등 컨소시엄 구성
2018-01-01 임종성의원, '가상현실(VR) 게임 진흥법' 발의
2018-01-01 신흥 관광 명소로 주목…경주 '밀레니엄VR'에서 가상증강현실 체험
2018-01-01 가상현실 VR, 장애·의료 보조 역할 '톡톡'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세계 게임 시장 매출의 절반이상이 모바일

2018-01-01 엔씨소프트, 올해 모바일 게임 출시에 기대 ... 크레딧 스위스
2018-01-01 게임업계, 올해 모바일게임 광풍 ... 춘추전국시대 전망
2018-01-01 예약자만 100만, 모바일게임 연초부터 뜨겁다
2018-01-01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사전 예약 신청자 200만 돌파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
종류 : 페이스북, 라인,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
SNS의 이용률 및 활용도 증가, SNS를 통한 빠른 내용 전파, 일반기업 및 IT기업마케팅 도구로 활용
SNS 이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대통령 선거 기간에 관심 증가.

2018-01-01 하나금융투자, 슈퍼 그뤠잇 증권 SNS ‘쌤(SSAM)’ 오픈
2018-01-01 박효신·딘 제친 `무명` 장덕철의 반란…성공키워드는 SNS
2018-01-01 담양 SNS채널 ‘여행 길잡이’ 역할 톡톡
2018-01-01 음성 SNS 히어미아웃, 차량용 IoT 서비스 출시
2018-01-01 SNS발 '인천여중생 집단폭행사건' 용의자 4명 경찰에 검거돼
2018-01-01 사이버한국외대-일본 도카이대학, SNS로 언어문화 교류 'JK-TOUCU' 실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로 수혜
건설과 항공, 숙박 업종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
관광수요 증대에 따른 수혜가 전망되는 종목들과 홍보대행 업체, 강원도 및 평창지역에 토지 및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

2017.11.06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관계 회복'대전환점'관련주 눈길
2017.12.11 두달 남은 평창올림픽 관련 수혜주도 시동거나
2018.03.30 강원도 '평창올림픽 유산, 신성장 동력으로'
2019.03.28 두산, MLB 3년째 후원…'스포츠마케팅'통해 美 공략
2019.07.09 대한체육회, 공공스포츠 클럽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오픈
방송통신위원회의 인터넷 방송 규제 논의로 시장 위협 가능성.
1인 방송의 증가로 아프리카TV, Youtube 등 개인 제작 콘텐츠 플랫폼 업체 및 이를 지원하는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업체들에 대한 관심 증대.
향후 IPTV 업체 및 넷플릭스, 옥수수등 OTT(Over the top) 산업과의 연계 가능성 높음.

2017.12.01 올해 게임 마케팅 키워드는 '인터넷 방송'
2017.12.01 넷마블, ‘테라M’ 인터넷 방송 ‘테라디오’ 진행
2018.01.01 전통 연예 스타 저리 가, 인터넷시대 대중들의 새로운 우상 왕훙
2018.01.01 1인 방송, 웹·모바일 넘어 안방 TV '정조준'
2019.05.14 고양시의회,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 구축
방송 콘텐츠 소비 개인화가 빨라지면서 콘텐츠 소비량 증가, 국내 콘텐츠 수출 꾸준한 성장 기록
주요 방송콘텐츠 시장인 중국의 해외 방송 콘텐츠 규제 강화로 인한 우려 존재
미디어 업체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 확대
단순 광고 시장을 넘어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 강화(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1인 미디어 및 SNS 등으로 채널 다양화, 관련 사업 연계성 증가

2017-12-01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466명 육성, ... 258개 일자리 창출
2017-12-01 미디어 지배자 '유튜브' ... 다음 왕좌는 누가 가질까?
2017-12-01 21세기 폭스 삼키는 디즈니 ... 국내 미디어 시장 '긴장'
2019-05-02 평균나이 70세, 중년은 없다 뉴미디어 주류로 나선 실버 콘텐츠
2019-06-26 딜라이브, 1인 미디어 콘텐츠 전용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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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목승패3승 2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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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추천일 추천가 이슈 매도 결과
5 12.28 10:12 ₩60,200 수익실현, 종목교체 ₩67,900

(01.21 14:32)

+12.79% (승)
4 06.18 10:22 ₩58,300 기관매수 확대, 1인미디어 업황양호 ₩67,200

(06.24 09:04)

+15.27% (승)
3 06.21 09:18 ₩50,300 외인수급증가 하락조정이후 기술적차트반등 ₩49,200

(06.25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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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06.12 09:10 ₩50,800 추세양호 외인수급증가 ₩52,500

(06.14 09:23)

+3.35% (승)
1 06.04 10:55 ₩54,500 추세양호 ₩53,500

(06.04 11:15)

-1.83%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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