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GO

다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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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에이션 분석

고평가 기준

다날은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및 자기자본이익률(ROE: Rate of return)을 포함한 주가 예측 통계 기법을 통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평가로 추정됩니다. 단, 다날의 주가가 3,495원 미만일 경우 저평가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계산에 포함된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PS(Book value per share): 주당순자산가치 (순자산/총주식수)
* ROE(Return of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당기순이익/평균자기자본) 추세
* ARIMA(Auto-regressive Integrated MA) 시계열 통계 분석 결과

북미지역에 출시한 포켓몬 고(GO)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
국내는 2017.01.24 출시되어 28일 이용자 524만명 돌파
포켓몬 고(GO)의 흥행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을 개발하는 게임관련 업체들이 주목받음

[관련 종목]
- 한빛소프트 :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AR 기반의 재난대응 통합 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정부과제 수행중
- 아이엠 : 증강현실 핵심 모듈 기술을 보유
- 다날 : 자사의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포켓몬고의 온라인 결제서비스 회사 ‘뱅고(Bango)’의 지분을 보유
- 하이소닉 : VR, AR 산업 사업계획

[연관분야]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게임 개발업체
-VR/AR 콘텐츠
-VR/AR 부품
-VR/AR 플랫폼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等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휴대폰 성능 발달로 다양한 테마의 모바일 게임 등장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 종류 다양화, 신작 콘텐 츠 개발 및 해외시장 공략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 예상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
정부의 게임산업 지원 정책, 게임법 전면 개정
중국 264일만의 판호 재발급 이슈로 상승세

2022.04.12 중국, 264일만에 판호 발급 재개
2018.01.01 게임인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수상
2018.01.01 임종성 의원 '가상현실(VR) 게임 진흥법' 발의
2018.01.01 무술년 게임 업계, 흥행 바람 타고 기업공개(IPO)까지
2017.04.01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종합계획 발표
음원 유통 및 관련 엔터산업과의 연계성으로 수혜 예상
대부분 엔터기업 위주로 소속 연예인들의 음원 매출 및 광고, 연예활동 등으로 수익 창출
음원산업의 구조적 수혜 지속 기대됨

2017.02.15 페이스북, 음반사와 제휴 추진
2017.11.12 AI 스피커 보급으로 멜론·지니뮤직 등 음원 업계 호황.
2018.01.09 카톡 날개 단 카카오-멜론, 음원시장 점유율 절반 육박
2019.06.15 SK텔레콤, 음원서비스 '플로' 멜론처럼 성장?
2019.07.10 5G 음원시장 '초고음질' 경쟁 활발
핀테크(FinTech)란 금융을 뜻하는 파이낸셜(financial)과 기술(technique)의 합성어로 금융•IT 융합형 산업을 뜻함.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 발달로 각종 금융서비스가 IT기술과 접목해 빠르게 발전
특히, 과거 단순한 송금 한계를 벗어나 모바일 결제, 대출, 자산관리, 크라우드펀딩 등으로 영역을 확대 중.
핀테크 발달에 따라 정보 보안 관련기술도 중요성이 부각

2017.07.29 진화하는 금융...핀테크 관련주 뜨고 , 은행 관련주 주춤하고
2018.01.09 카카오뱅크, 카톡 이은 대대적인 성공 이어가나
2018.01.23 핀테크 활성화 정책 기대감에 관련주 상승
2019.02.26 금융결제 인프라 혁신 방안 발표에 일부 관련주 상승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 관련 산업 포괄
통신 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 제공
광고, 지식관련 콘텐츠, 게임 분야의 모바일 콘텐츠 성장이 두드러짐

2018-11-19 현대홈쇼핑, 모바일 쇼핑 콘텐츠 차별화…'SHOW핑 Live' 론칭
2019-01-30 한국농어촌공사, 스마트 콘텐츠 모바일서비스로 농업경영체 판로지원
2019-03-28 지난해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23.3조..게임 주춤, 웹툰·O2O·금융이 견인
2019-05-18 떠오르는 Z세대… 모바일·콘텐츠 기업 '부각'
2019-06-26 모바일 운동 콘텐츠, 4차 산업혁명을 담다
블리자드에서 개발한 FPS게임으로 최근 유행하는 게임.
오버워치 게임의 유행에 따른 112 신고의 급증 (2016.10.25)
오버워치에 범람하는 핵, 그에 따라 성난 팬들 (2016.11.25)

[관련분야]
-블리자드, FPS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기존의 앱카드가 사용하는 바코드 결제 방식이 아닌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방식을 지원.
삼성페이 지원이 다른 안드로이드와 iOS까지 확산될 전망.
삼성페이 결제단말기를 생산하는 부품공급업체 및 결제대행업체(VAN), 보안인증서비스 업체 성장
특히 글로벌 진출로 NFC, MST 관련 모듈 수요 증가가 예상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확대하며 전체 매출액의 30%가 온라인 결제액

2017.08.01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확대하며 전체 매출액의 30%가 온라인 결제액. 네이버페이와 경쟁구조 돌입
2017.12.18 삼성충전카드, 삼성 페이 연동 서비스 실시
2017.12.20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인기에…간편결제ㆍ송금 성장세 ‘쑥쑥’
2019.05.09 신한카드, 삼성페이 연계 '페이판 매장결제'서비스 출시
2019.05.14 우리은행, 삼성 페이 통한 환전 서비스 출시
모바일 네트워크 기반 어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
국내 업체들의 경쟁력이 강한 분야
모바일 게임과 금융 서비스 중심
급증하는 모바일서비스로 인한 소비자 혼란 초래 가능성
개인정보 보안 대책 미비

2018-01-01 애플, 구글 앱 마켓 10년 ... 올 매출 117조 찍는다
2018-01-01 모바일슈랑스 출범 한 달 ... 성저교 공개도 못 한 케이뱅크
2018-01-01 KB증권, 업계최초 '모바일스탁론' 서비스 출시
2018-01-01 해양도시가스, '모바일서비스'런칭
기존 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가상의 은행을 뜻함.
인터넷은행은 기존 은행과 달리 물리적 제약 공간을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사이버 공간을 출발점으로 함.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점포 유지비등 막대한 고정비를 절감해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전망.
정보 보안 관련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인터넷은행사업자로 카카오 컨소시엄, kt컨소시엄 선정.

2018.01.01 카카오뱅크, 높아진 실적만큼 예대율 90% 웃돌아
2018.01.01 카카오뱅크, 고객수 500만명 돌파…기업 거래까지 손뻗나
2018.01.01 케이·카카오뱅크, 수수료 무료 '당분간' 계속
2019.07.14 韓 카카오뱅크, 2년 만에 日 인터넷 은행 앞서
2019.07.15 KB국민은행.'KB모바일인증서' 출시


전자결제는 지급결제 절차가 용지사용없이 전자적인 방식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
동전 없는 사회, 현금 없는 사회가 키워드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전자 결제 시장이 확대
국내 인터넷쇼핑, 모바일뱅킹 등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모바일게임, 이러닝, 디지털음원 등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성장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의 인터넷은행이 생겨나면서 덩달아 전자결제 방식도 증가
정부가 핀테크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이면서 시장에서 재부각

2017.11.14 온라인 쇼핑 거래액 급등에 따른 전자결제 관련주 상승세.
2019.05.21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간편 결제 가능해진다
2019.06.21 하나금융그룹 GLN, SSG페이와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2019.06.25 증권사도 뛰어든 간편결제 시장···해외공략 속도전 “빨라야 산다”
2019.06.27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 토스·페이코와 전자금융결제 제휴
집적회로(IC) 칩이 표면에 부착된 전자식 카드.
은행에서 사용하는 현금카드가 이 스마트카드로 대체되었고, 이미 휴대폰에 스마트카드가 탑재되어 금융거래와 부가서비스를 진행
이동통신 시장에서 USIM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금융과 통신과의 결합으로 전자화폐, 전자 주민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

2017.12.07 한국스마트카드, 택시카드 결제기 리뉴얼
2017.12.19 아이씨케이 북미 스마트카드 솔루션 공급협약 체결
2017.12.26 크루셜텍, 배터리 필요없는 지문인식 스마트카드 개발
2019.06.03 한국 스마트카드, '티머니'로 사명 변경
2019.06.19 시솔지주, 무전원 지문인식 스마트 카드 출시
[정의]
국내 1호 인터넷 전문 은행, 2016년 12월 인가를 받아서 2017년 4월 3일부터 첫 영업을 시작한다. 주로 퀵 간편송금, 지문인증신용대출과 마이너스대출, 듀얼 K통장 등의 서비스로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종목]
한솔넥스지 : 한솔그룹 계열의 VPN을 활용한 통합보안관제서비스 및 네트워크보안솔루션 전문업체
다날 :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결제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브리지텍 :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
이지웰페어 : 인터넷서비스
한국전자금융 : 금융자동화기기 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카카오 :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카카오택시 등 4000만명에 달하는 카카오 플랫폼
KB국민은행 : 인터넷 뱅킹, 예금, 펀드, 대출, 적금, 정기예금 등 서비스
넷마블 : 스톤에이지,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
예스24 : 대한민국 1등 인터넷서점, 도서 외 음반, DVD, 기프트, 영화/공연 예매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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