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GO

한빛소프트

추천수익+12.46%

  • 종목승패
    1승0패
  • 종목누적손익
    +12.5%
  • 매수
    ₩3,210 01.18 09:14
  • 매도
    ₩3,610 02.02 09:00
  • 최고가
    ₩3,245 01.18 09:14
  • 결과

    +12.46%

이슈 02.02 17:10 기준

게임주 순환매, 수급개선 주목

현 포지션

매도 완료
  • 매수가
    ₩3,210
  • 목표가
  • 손절가
기준

유료회원 전용으로, 결제하시면 매일 과학적으로 종목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Signal분석

* RA Signal은 5일치만 보관됩니다.
유료회원 전용으로, 결제하시면 매일 과학적으로 종목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밸류에이션 분석

고평가 기준

한빛소프트은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및 자기자본이익률(ROE: Rate of return)을 포함한 주가 예측 통계 기법을 통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평가로 추정됩니다. 단, 한빛소프트의 주가가 847원 미만일 경우 저평가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계산에 포함된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PS(Book value per share): 주당순자산가치 (순자산/총주식수)
* ROE(Return of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당기순이익/평균자기자본) 추세
* ARIMA(Auto-regressive Integrated MA) 시계열 통계 분석 결과

북미지역에 출시한 포켓몬 고(GO)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
국내는 2017.01.24 출시되어 28일 이용자 524만명 돌파
포켓몬 고(GO)의 흥행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을 개발하는 게임관련 업체들이 주목받음

[관련 종목]
- 한빛소프트 :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AR 기반의 재난대응 통합 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정부과제 수행중
- 아이엠 : 증강현실 핵심 모듈 기술을 보유
- 다날 : 자사의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포켓몬고의 온라인 결제서비스 회사 ‘뱅고(Bango)’의 지분을 보유
- 하이소닉 : VR, AR 산업 사업계획

[연관분야]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게임 개발업체
-VR/AR 콘텐츠
-VR/AR 부품
-VR/AR 플랫폼
가상현실(VR)은 사람의 감각을 통해 컴퓨터의 가상 공간을 마치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
현재는 게임산업이 VR 산업의 주요 원동력, 미래에는 영화, 라이브 이벤트, 헬스케어, 군사부문, 교육 등 다양한 범주로 확대 예상
정부는 4차 산업혁명에 인공지능, 가상현실, 핀테크 분야의 규제 완화 시행
본래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2017-12-01 국내 최초 가상현실(VR) 게임대회 열린다
2017-12-01 3년 후 중국 가상현실(VR)시장 9조원
2017-12-01 가상현실(VR) 영화관 나온다...일본 토에이·바이오 등 컨소시엄 구성
2018-01-01 임종성의원, '가상현실(VR) 게임 진흥법' 발의
2018-01-01 신흥 관광 명소로 주목…경주 '밀레니엄VR'에서 가상증강현실 체험
2018-01-01 가상현실 VR, 장애·의료 보조 역할 '톡톡'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等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휴대폰 성능 발달로 다양한 테마의 모바일 게임 등장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 종류 다양화, 신작 콘텐 츠 개발 및 해외시장 공략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 예상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
정부의 게임산업 지원 정책, 게임법 전면 개정
중국 264일만의 판호 재발급 이슈로 상승세

2022.04.12 중국, 264일만에 판호 발급 재개
2018.01.01 게임인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수상
2018.01.01 임종성 의원 '가상현실(VR) 게임 진흥법' 발의
2018.01.01 무술년 게임 업계, 흥행 바람 타고 기업공개(IPO)까지
2017.04.01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종합계획 발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이 서로 연결된 사람들과 즐기는 게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모바일&인터넷이 부각되면서 관련 종목 시선 집중

2017.12.22 미투온 소셜카지노게임 최초 '비트코인' 결제수단 연동, '비트페이'와 업무협약
2017.12.22 미국 소셜카지노업체, 가상화폐 도입 소식에 주가 60% 급등
2018.01.03 더블유게임즈, 주력게임 2종 나란히 12월 역대 최고 결제액 달성
2018.12.11 세븐체인, 노드브릭과 MOU…게임에 코인 도입
2019.01.29 게임의 미래, 블록체인에 있다… 블록체인 게임쇼 개막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세계 게임 시장 매출의 절반이상이 모바일

2018-01-01 엔씨소프트, 올해 모바일 게임 출시에 기대 ... 크레딧 스위스
2018-01-01 게임업계, 올해 모바일게임 광풍 ... 춘추전국시대 전망
2018-01-01 예약자만 100만, 모바일게임 연초부터 뜨겁다
2018-01-01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사전 예약 신청자 200만 돌파

중국은 매년 전인대(전국인민대표회의)를 열고 행사개최.
중국의 발전 방향과 육성 산업등이 발표되어 관련 기업간의 상당한 영향력을 지님.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상품을 파는 기업관련 종목 또는 중국 현지에 제품을 수출하는 종목.
중국소비관련주들은 보통 크게 면세점 관련주와 화장품관련주로 나뉘게 됨.

2017.12.19 한중 관계 기대감 중국 관련주 상승
2018.01.04 연기금, 바이오, 중국 관련주 싹쓸이
2019.06.24 중국 Z세대(주링허우 주우허우), 화장품 소비 시장의 50%
2019.07.02 중국 금융권과 손잡은 한국 면세점 “중국 큰 손 관광객 잡아라”

추천히스토리

  • 종목승패1승 0패
  • 종목누적손익 +12.5%
순번 추천일 추천가 이슈 매도 결과
1 01.18 09:14 ₩3,210 게임주 순환매, 수급개선 주목 ₩3,610

(02.02 09:00)

+12.46% (승)

유료회원 전용으로, 결제하시면 매일 과학적으로 종목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이용안내

(주)팍스넷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는 (주)SBCN 제공업체로부터 받는 정보로 투자 참고 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지연될 수 있습니다.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위 데이터는 향후 주가의 흐름을 보장 할 수는 없으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